본죽 창업비용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본죽 창업 비용 외에도 본죽 창업 절차 , 본죽 창업 포인트 , 본죽 창업관련 FAQ 등을 함께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고자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천천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 본죽 브랜드 소개
2. BON 행복창업연구소
3. 본죽 창업 포인트
4. 본죽 창업 절차
5. 본죽 창업 비용
6. 본죽 창업관련 FAQ
1. 본죽 브랜드 소개
본죽
가장 속편한 행복
자연의 신선한 재료에 정성을 담는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는 본죽은 행복과 건강은 기본에서 시작하기에 ‘본’(本)을 지키고 키워가는 죽을 만듭니다. 몸을 채우는 건강한 든든함. 마음을 데우는 따뜻한 온기. 정성을 다하는 삶, 더 나은 하루를 만듭니다. 본죽만의 색다른 행복 레시피. 새로운 정성, 새로운 경험으로 만나는 본죽과 함께 새로운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시작하세요.
1) 내 삶에 정성을 다하는 따뜻한 온점
한 그릇, 한 그릇 정성을 다하는 온기 그대로, 아침을 여는 시작점으로부터 늦은 저녁을 마무리하는 마침점까지 긴 하루 속, 나를 채우는 가장 따뜻한 온점.
2) 언제나 속 편한 내편
속 깊은 곳까지 온전히 나를 위하는 편안한 순간. 몸과 마음을 더욱 가볍게, 포근히 감싸 안는 부드러운 응원.
3) 더 맛있게, 더 새롭게
다양한 식재로 더 풍부하게 더 맛있게 만나는 색다른 죽, 색다른 경험 새로운 정성 얹은 한 스푼 행복 가득 뿌려진 맛있는 한 그릇
4) 가장 따뜻한 사람에게 가장 따뜻한 선물을
건강하기를 바라는 따뜻함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따뜻함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은 따뜻함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가장 따뜻한 온기, 행복 가득한 선물
본죽이 전하는 죽의 새로운 경험
더 풍요로워진 새로운 하루, 행복을 더하는 작은 온기로부터 시작합니다.
‘쌀과 밥’ 음식의 本 자연이 빚은 우수한 쌀로 만드는 한식의 本 전북 익산의 맑은 물과 기름진 토양으로부터, 농가와의 계약재배로 키워낸 건강한 쌀.
자연과 사람이 엄선한 특별한 식재료, GAP(우수농산물) 인증을 받은 고품질의 조곡으로 더 건강하고 맛있는 죽을 만듭니다.
2. BON 행복창업연구소
BON 행복창업연구소는 ‘기본과 정성으로 가맹점 사장님의 행복을 돕는 것’을 사명으로 본브랜드 창업을 통해 가맹점 사장님들과 그 가족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더 나아가 고객에게 행복이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No.1 한식 프렌차이즈 본아이에프
19년 2002년 본죽 1호점을 시작으로 본아이에프가 한식 프랜차이즈로 쌓아온 시간 (2020년 기준)
1,925개 전국 방방곡곡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본아이에프 매장 수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2.02% 낮은 폐점률로 대대손손 물려주는 브랜드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브랜드 전환은 제외)
4,687만 그릇 본아이에프 4개 브랜드 연간 판매 그릇 수 (2020년 기준)
4개 브랜드 외부환경에 맞춰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전브랜드 배달서비스 도입
가맹점을 생각하는 행복경영
우수가맹점 해외연수
가맹점 소모임 운영
가맹점 정기 교육
3. 본죽 창업 포인트
왜 본죽인가?
0세부터 100세까지 남녀노소 즐기는 건강식
본죽은 태어나서 접하는 이유식에서부터 몸과 마음이 아플 때 접하는 건강식, 치유식, 환자식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브랜드 입니다.
최고의 '죽'브랜드 , 최고의 창업
'죽' 시장의 독보적인 1위 브랜드로 다수가 선택한 창업아이템
1) 죽 브랜드 NO.1
‘죽’ 시장의 독보적인 1위 브랜드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본죽
2) 5년 이상 생존율 90.5% 10년 이상 생존율 80.4%
한번 창업하면 지속운영이 가능한 오래가는 브랜드(2020년 기준)
3) 실폐점율 1.6%
흔들리는 자영업 시장 속 안전하게 창업 가능한 브랜드 (카페 전환 제외,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4) 다점포 X 추천창업
다점포 운영 및 가족과 지인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브랜드
5) 쉽고 간편한 조리 시스템
죽메이드기 도입과 약 50여가지의 원팩화된 재료 사용으로 빠른 조리 가능
6) 전국 배송 시스템
자체 물류센터 구축으로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 운영 매장 식자재 재고부담 완화
<본죽 마케팅 전략>
1) 재철 식재를 활용하는 계절 한정 메뉴로 차별화
2) TV-CF, 드라마 PPL 집행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3) Day 마케팅 활성화(동지, 삼복, 수능)로 높은 매출 볼륨 확보
4) 트렌드에 발 맞춘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광고/메신져 광고/ 소셜 채널 운영 등)
5) 매장별, 지역별 마케팅 시행으로 적극적 매출 관리
6) 편리미엄 배달서비스 도입과 모바일 교환권 운영을 통한 고객접점확보
4. 본죽 창업 절차
1) 창업 상담
▼
2) 상권 조사
▼
3) 인테리어 예가 산정
▼
4) 확정 상담
▼
5) 본사 인터뷰
▼
6) 점포계약/가맹계약
▼
7) 인테리어 착공
▼
8) 오픈 교육
▼
9) 초도 발주 및 오픈바이징
▼
10) 그랜드 오픈
5. 본죽 창업 비용
항목 | 10평(33.0㎡) | 비고 |
가입비/교육비/개점점검비 | 15,000 | 최초 1회에 한함 |
홍보판촉물 | 1,800 | - |
최초로열티 | 3,000 | - |
계약이행보즘금 | 3,000 | 계약 종료 시 환불(부가세 없음) |
인테리어(내장공사) | 19,000 | 인테리어 공사업체와 별도 계약 |
간판 | 7,500 | 매장 전면 크기에 따라 변동 |
주방설비 | 8,500 | - |
주방집기 | 2,900 | - |
가구 | 3,200 | - |
POS시스템 | 1,600 | - |
합계 | 65,500 | - |
-위 사항은 점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서울,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일부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물개·보수공사, 철거공사, 전기승압 및 분전함, 가스공사, 상하수도공사, 닥트(입상,급기)공사, 소방설비 등의 추가공사와 식기세척기, 냉난방기/오디오, 주방프린터/무선단말기 등의 구입은 별도이며, 필요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지정한 업체가 아닌 다른 업체와의 시공 또는 자체시공을 진행할 경우, 당사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통일성과 독창성 유지를 위한 추가적인 점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체 공사시 별도 기획관리비 발생 : 평당 15만원, 부가세 별도)
6. 본죽 창업관련 FAQ
Q. 본사에서 점포를 함께 알아봐주시나요?
-예비사장님의 창업 희망지역과 자금규모에 알맞는 점포를 추천 해드리고 상권과 입지를 분석하여 보다 신중하고 정확하게 계약이 진행되도록 도와드립니다.
다만, 기존 가맹점의 영업보호구역을 명시하고 보호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가맹희망자가 위 지역과 겹치는 지역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안타깝지만 계약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Q. 본죽 인테리어는 본사를 통해서만 시공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자체 시공을 희망하시는 경우 별도로 진행 가능하며,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동일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인테리어 컨셉 정보는 본사에서 제공해드립니다.
Q. 본죽 창업시 17평 이하의 평수는 안되나요?
-매장의 형태는 일반 스탠다드형(15평 기준)과 스마트 주방형(10평 기준)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창업 가능 최소 평수는 10평입니다. 하지만,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12평 이상의 공간을 추천 드립니다.
점포의 승인 여부는 현장담당자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Q. 본죽 창업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오픈 전 필수 교육 과정을 반드시 수료하셔야 합니다. 정식 계약 후 직영점 참관 과정이 선행되고, 이후 본사에서 오픈교육 과정(스피릿 교육, QSC매뉴얼 및 조리 실습 등)이 한 주간 진행됩니다.
매장 현장에서 본사 전문가와 함께 오픈 준비(오픈바이징)기간을 거친 뒤, 오픈 후에도 현장 교육, 스마트러닝(온라인), 정기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Q. 본죽 창업 비용은 얼마인가요?
-본죽 창업 비용은 10평 기준으로 부가세 제외하고 약 6,550만원 입니다. 해당 비용에는 가맹비, 교육비, 개점점검비를 비롯하여 계약이행보증금, 인테리어, 간판, 의탁자, 주방기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점포환경에 따른 추가공사비용(철거, 상하수도, 전기승압, 가스배관, 냉난방기, 어닝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추가공사비용은 약 1,500만원 수준이며, 부가세 포함시 약 9천만원대의 창업비용이 발생됩니다.(임차보증금 제외)
Q. 본죽 주방인원과 홀서빙 인원은 어느정도 필요한가요?
-기본적으로 주방1명, 홀1명 이상을 권해 드립니다. 각 매장의 크기나 상권, 영업상황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전국 본죽 월평균매출을 기준으로 볼 때 이정도의 인원이 필요합니다.
다만, 숙련성과 피크타임(peak-time)은 상권 및 입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점포별 상황에 맞게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Q. 본죽 매장오픈 후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본사의 정기적인 신메뉴 개발, POP제공, 대외광고 및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전담 SM(Store Assistant Manager)의 정기적 방문과 경영지도 등을 통해 가맹점 운영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 부진 가맹점 발생시 LSM(Local Store Marketing-지역 점포 마케팅) 본사 지원 등으로 브랜드 관리와 가맹점 수익률 향상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Q. 본죽은 5년마다 정기적으로 인테리어를 교체해야 하나요?
-의무 또는 강요사항은 아닙니다. 5년 이상의 가맹점의 경우, 매장에 대한 개·보수를 요청하시는 사장님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의 내외부 인테리어는 성공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이미 데이터 상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깔끔하고 트렌드에 맞는 매장을 위주로 찾는다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낡고 지저분한 매장에 비해 매출도 높다는 것은 이미 증명되었습니다.
Q. 본죽 운영 후 양도양수 가능한가요?
-사정상 양도를 해야 할 경우에는 본사 담당SM을 통해 양도신청을 해주시고, 본사 또는 양도인의 정보공유를 통해 적정한 양수인이 나오면 이상없이 양도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본사와의 협의 없이 단독으로 명의변경 이전 시에는 가맹계약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Q. 본죽 수익 (마진율) 은 얼마나 되나요?
-본죽의 경우 원·부자재에 대한 식자재 원가는 운영매장평균 38~40% 가량이며, 이는 매장별 운영 여건(로스율)에 따라 일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원가에 기준하여 평균적인 인건비, 임대료 등의 고정비용을 제외하게 되면 20% 내외의 영업이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 매장별 임대료와 인건비의 가중치에 따라 정확한 영업이익은 가맹점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Q. 본죽 매장 운영시 본사물품을 사용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본죽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하여 가급적 본사에서 공급하는 품목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죽과 함께 제공되는 장조림, 초무침, 김치, 동치미 등은 본죽을 찾는 고객들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본사와 가맹점 상호 간에 지켜야 할 원칙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2021년 11월 현재 창업관련 박람회등 일정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본죽 창업 시 필요한 본죽 창업 비용 외에 본죽 창업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요즘 본죽의 브랜드인 본아이에프에서는 본죽 외에도 본비빔밥 , 본도시락 , 본설렁탕 등 여러가지 브랜드를 키워나가고 있는데요, 본죽 창업 상담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서 본죽 창업 빠른상담이 가능하니 본죽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본죽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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