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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방법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방역물품지원금을 1월 17일부터 접수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작년 12월 6일(월)에 방역패스 제도를 전면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큐알(QR)코드 확인용 단말기를 구매·설치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 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한 것인데요,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신청방법 외에도 지원대상 및 금액과 신청기간, 유의사항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금액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유의사항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대상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상시근로자 수 무관)

 

-(매출 규모)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에 해당

※소기업: 업종별 기준 매출액이 10~120억원 이하(음식‧숙박‧학원: 10억원, 도소매: 50억원 등)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수령 사업체는 소기업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간주

 

-(영업중)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닐 것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

 

 

-정부의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21.12.3.)에 따라 방역패스가 적용된 16개 업종

 

-법원이 방역패스 도입 정지한 학원, 독서실도 지원 대상임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금액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 최대 10만원(1개 업체당) 지원

 

지원항목 

방역 관련 시설·물품·장비

 

※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소독기, 칸막이 등 폭넓게 인정

 

 

산정기준

 

 

‘21.12.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 필요)에 명시된 금액

 

 

다수사업체

대표자 1인이 2개 이상의 지원 대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 각 사업체별로 지원금액 산정 

 

※ 예를 들어 식당 3곳을 운영하는 경우 최대 30만원 지원, 단 신청은 사업자등록 번호별로 모두 신청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신청방법

 

 

 

① 1차 :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수령업체 대상 

 

※ 대상자는 시·군·구에서 신청 안내 문자 발송, 문자 미수신 업체는 2차 신청 가능 ◦

 

신청기간 : ‘22.1.17(월) ~ ‘22.2.6(일)

 

신청방법 :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서울특별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은 http://서울방역물품.kr 로 신청

 

-원활한 신청을 위해 1.17일부터 1.26일까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 실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기간

(예, 1.17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7인 업체만 신청)

 

 

-강원도 양구군, 경상남도 의령군, 하동군은 읍, 면사무소 방문 접수

 

제출서류 :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 업로드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② 2차 :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미수령업체

 

 

-시·군·구에서 신청 안내 문자 미수신 소기업·소상공인

 

신청기간 : ‘22.2.14(월) ~ ‘22.2.25(금)

 

신청방법 :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 각각 업로드

 

※해외 체류, 병원 입원,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대표자 본인이 직접 신청이 어렵거나 공동대표의 경우 위임장 작성 후 사진 업로드 필요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절차>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절차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유의사항

 

 

■반드시 사업자등록증명원 상 소재지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1차 대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 시행■

예)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1인 업체는 1.21일 신청

 

■휴․폐업 상태 여부는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함■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관련 신청방법 등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혹시나 다른 궁금한 점은 사업체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시.군.구 담당 부서 및 연락처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담당부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담당 연락처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담당자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담당 연락처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담당부서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서울, 경기도, 대구, 부산, 성남시, 인천 등 각 지역의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담당부서의 연락처를 참고하시고,

 

해당하는 분들께서는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기간에 늦지않게 신청하셔서 꼭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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